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레몬딜버터 만들기

by 아.아 2021. 4. 14.

 요즘 인기급부상 중인 레몬딜버터.
뭔가 맛을 상상하니 분명 맛있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빨리 만들어봐야지 생각하면서도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서야 만들어봤다.
레몬딜버터는 말 그대로 레몬, 딜, 버터를 섞어서 만든 버터이다.

준비물: 레몬, 딜, 버터
똑같은 재료가 들어가도 레시피는 다양하다.
나는 상큼하고 신걸 좋아해서 레몬을 듬뿍 넣기로했다.




딜은 줄기에서 떼서 촘촘하게 칼로 썰어주고, 레몬은 2개 제스트로 넣어주었다.
버터는 엘엔비에르 버터가 집에있어서 그걸로 사용.
버터양은 250g 정도.




재료를 다 담아서 섞어주면 되는데, 섞이는 과정을 보자니 너무 예뻐서 자꾸만 카메라를 키고 싶어졌다.
레몬의 상큼한 냄새도 자꾸 올라오는데 빨리 먹고싶어지고 ㅎㅎㅎㅎ
레몬딜버터는 누가 만든 것일까 ♡





 레몬딜버터는 먹는 방법이 따로 있진 않다.
그냥 우리가 버터 먹을 때 처럼 버터 사용할 때 쓰면 된다. 요리할 때 넣어도 좋고, 빵에 발라 먹어도 좋고 ㅎㅎ

다 섞고나면 비닐랩 또는 종이호일에 소분해서 보관하면 끝 !
다른 사람들처럼 종이호일에 레몬딜버터 영어로 써서 예쁘게 보관하고 싶었지만 ㅌㅋㅋ 귀찮아서 모양만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다.
오래 보관할 것 같은 것들은 냉동실로 ㅎㅎ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레몬딜버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