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배우 김신록, 넥플릭스 <지옥> 박정자 누구? #Netflix Hellbound

by 아.아 2021. 11. 22.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이 공개 첫날 전 세계 드라마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옥>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극 중 박정자 역에 대한 배우 김신록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박정자는 극 중 지옥행 고지를 받고 남은 가족을 위해 지옥행 시연 생중계를 수락한 인물로, 배우 김신록은 캐릭터 특유의 공포와 우울감을 고 스란히 그려내며 열연을 펼쳤습니다. 김신록의 연기에 압도된 시청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신록의 연기에 대한 칭찬으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신록은 누구?

김신록은 1981년 3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만 40세)로 전라남도 곡성군 출신입니다. 그리고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을 졸업하여 연예계에 몇 안되는 서울대학교 출신 배우입니다. 2004년 연극 <서바이벌 캘린더>로 데뷔를 하였고, 남편은 연극배우 박경찬님인데 연극배우 시절 인연이 닿아 결혼하였습니다.


그녀는 2020년 tvN드라마 <방법>의 석희 역으로 본격 스크린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그 후 2021년 jtbc 드라마 <괴물>의 오지화 역, tvN 드라마 <너는 나의 봄>의 김명자 역으로 연기하였으며 이번에 주목을 받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의 박정자 역과 그리고 11월 27일 공개될 쿠팡플레이 드라마 <어느 날>에 안태희 역으로 또 좋은 연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드라마 외에도 영화 <연애의 목적>, <나의 마음이 너에게 가 닿길>, <아스라이>, <가물치>, <하얀 나비>, <엄마의 엘리베이터>, <버닝> 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네이버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